안성시는 지난 10월 20일(금) 2010년 대한산부인과의사회에서 보건복지부 등의 기관에서 후원받아 기념일로 지정한 초경의 날을 기념하여 소중한 너를 위한 특별한 초경 축하 파티 행사를 개최하였다.
매년 10월 20일 전 세계적으로 우리나라가 유일하게 제정한 초경의 날을 맞이하여 여성 초경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자 안성시는 올해로 3번째 학부모가 함께하는 축하 파티 자리를 마련하였다.
이번 행사는 안성맞춤아트홀 4층 문화살롱에서 진행되었으며 월경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위하여 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 강사를 초빙하여 교육을 진행하였고 학생 여러분의 밝은 앞날을 응원하고자 촛불을 밝히는 축하케이크 점화식 및 가죽공예를 통해 위생용품을 담을 수 있는 위생파우치 만들기를 함께 진행하였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오늘 초경의 날 축하파티를 통해 부모님들은 아이들을 축하하고 아이들은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는 자리가 되었으면 하고, 월경이 숨겨야 하는 부끄럽고 귀찮은 것이 아니라 성장해가는 자연스러운 과정으로 이 축하 자리가 아름다운 추억의 한 조각이 되길 바라며 여성청소년들의 당당한 첫걸음을 응원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