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홍득표)는 지난 26일, 옹진군청 중회의실에서 지역 내 자원봉사단체장 50여 명을 대상으로 「2023년 하반기 옹진군자원봉사단체장 간담회」 및 「슬기로운 봉사활동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 및 교육은 하반기 자원봉사센터 사업의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운영을 위한 실무교육과 재난예방, 재난대응역량 강화, 깨끗한 바다 조성을 위한 해양쓰레기 업사이클링 교육을 통하여 지역 내에서 효율적이며 슬기로운 봉사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실시되었다.
특히 날씨 등의 자연현상의 변화, 또는 천재지변, 인위적인 사고에 대비한 「통합자원봉사지원단 교육」으로 ▲ 도시재난연구소 우승엽소장의 재난시대 생존법‘플랜B를 준비하라’와 ▲ 산책공방 왕영실 대표의 지구를 지키는 작은 실천‘바다쓰레기 업사이클링’「플랜츠 쉐어링 꽃뜰海」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홍득표 센터장은“자원봉사 교육프로그램의 다변화를 추구하고자 현 상황에 적합한 분야별 전문가의 교육 운영으로 지역사회에서 활동하는 봉사자의 견문과 지식을 넓혀줄 수 있도록 기획하였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을 통하여 슬기로운 봉사활동을 펼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