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산상록수보건소, 노인전문병원서 화재발생 대비 합동 응급훈련 실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3/10/31 [14:12]

안산상록수보건소, 노인전문병원서 화재발생 대비 합동 응급훈련 실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3/10/31 [14:12]

 

안산시(시장 이민근) 상록수보건소는 지난 27일 상록구 사동 소재 안산시립노인전문병원에서 유관기관 합동으로 화재발생 대비 응급훈련을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재난에 취약한 노인들이 입원해 있는 요양병원을 대상으로 화재발생에 따른 신속 대응을 위해 보건소 신속대응반, 안산소방서, 상록경찰서, 안산시립노인전문병원 관계자 등이 합동으로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노인전문병원에 대형 화재가 발생한 것을 가상해 출동한 소방서 화재진압반이 초기 진화하면 병원 직원들이 확보한 진입로로 노인들을 안전한 곳으로 대피시키고, 구조대가 화재 현장으로 진입해 부상자를 무사히 구출해 오는 훈련으로 진행됐다.

또한 소방서에서 설치한 임시의료소를 보건소장이 인계받아 현장응급의료소로 전환하고, 구조된 부상자를 부상 정도에 따라 긴급·응급·비응급환자로 분류해 응급처치 후 가까운 의료기관으로 긴급 이송하는 재난응급 의료 매뉴얼에 기초해 실시됐다.

이영옥 보건정책과장은 “재난사고는 항상 불시에 발생하기에 평소 훈련으로 대응력을 강화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보건소 신속대응반이 실제 재난 발생 시 한 사람의 생명이라도 더 지킬 수 있도록 사전 대응훈련을 지속적으로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