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시흥시장곡종합사회복지관, 사례 발굴 자원봉사자 위촉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3/10/31 [14:19]

시흥시장곡종합사회복지관, 사례 발굴 자원봉사자 위촉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3/10/31 [14:19]

 

시흥시장곡종합사회복지관 사례관리팀이 지난 27일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자원봉사자인 ‘고(GO)고(GO) 활동가’를 7명 위촉했다.

‘고(GO)고(GO) 활동가’는 ‘장현지구 내 어려운 이웃을 직접 발로 열고(GO), 찾고(GO) 행복을 나눈다’라는 의미를 담았다.

이날 위촉된 자원봉사자들은 장현지구 지역주민, 공동임대주택 주거행복지원센터 실무자, 공인중개사로 구성됐다. 이들은 복합ㆍ만성적인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의 이야기를 몸소 듣고 알게 된 여러 사례를 복지관으로 의뢰하던 당사자들로, 이웃에 도움이 되고자 활동가로 나섰다.

이날 위촉 이후 활동가들은 영구임대공동주택 과밀우편함 조사로 표면적으로 쉽게 드러나지 않는 복지 사각지대 세대의 위기 징후를 살피고자, 세대 방문과 자석 전단지 부착 등의 활동을 통해 이웃의 안부를 확인하고 사각지대 이웃을 발굴하는 데 집중했다.

한 활동가는 “우리가 이웃을 위해 할 수 있는 일들이 무엇인지 함께 고민하고 교육하는 것을 넘어 직접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는 데 힘을 보태고 싶었다. 장현지구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단순한 이웃이 아닌 옆집 언니, 누나, 딸처럼 친근한 이웃이 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친밀한 관계가 형성되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