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천시 대월면, 맞춤형 틈새돌봄 지원사업 추진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10/31 [14:20]

이천시 대월면, 맞춤형 틈새돌봄 지원사업 추진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10/31 [14:20]

 

이천시 대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이천시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는 30일 장평1리 경로당에서 ‘맞춤형 틈새돌봄 지원사업’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노인복지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돌봄 위기에 놓인 지역 내 노인들을 발굴하기 위해 진행되었으며, 복지 서비스가 필요한 어르신 및 가족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어르신들이 선호하는 대월면을 만들어 감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현장을 찾아간 협의체 위원과 이천시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직원은 참여자 어르신을 대상으로 마을급식, 복지 상담, 나눔 활동, 포토존 운영 등을 진행했다.

원은정 이천시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장은 “최근 독거 어르신의 고독사가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데 이런 사업을 통해 세심한 관심과 도움으로 어려운 어르신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백승자 민간위원장은 “도움을 필요로 하는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는 우리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다”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중심이 되어 이러한 대상자를 발굴하여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혁세 대월면장은 “노인복지를 위해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이천시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분들을 발굴하고, 지역사회의 다양한 복지자원을 연계하는데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