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포천시 소흘읍행정복지센터, 위기가정 지원을 위한 통합사례회의 진행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3/11/02 [14:42]

포천시 소흘읍행정복지센터, 위기가정 지원을 위한 통합사례회의 진행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3/11/02 [14:42]

 

소흘읍행정복지센터(읍장 강효진)는 지난 31일 위기가정지원 대상자의 효과적인 사례관리 개입 방안을 찾기 위해 민·관 협력 통합사례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통합사례회의에는 소흘읍 찾아가는보건복지팀, 복지정책과 희망복지팀, 포천종합사회복지관, 포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경기도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 북부권역(양주)센터, 경기도의료원 포천병원, 포천나눔의집장애인자립생활센터 등 7개 기관 담당자가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사례관리서비스 대상으로 자력으로 극복할 수 없는 문제를 안고 있는 1인 중장년 가구에 대해 각 기관의 사례관리서비스 개입의 진행사항을 공유하고 앞으로의 지원방향에 맞게 상호간 협력하기하고 안정적인 생활을 유지할 수 있는 대책을 마련하기로 했다.

포천시 관계자는 “우리 주변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돕기 위해 이 자리에 함께 해주신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다. 앞으로 지속적인 민·관 통합회의를 개최해 효과적인 사례관리 서비스 제공 방안을 마련하고 어려운 이웃들의 자립을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소흘읍행정복지센터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를 지원하고 다양해지는 복지 수요를 충족해나갈 수 있도록 민·관 기관과 지속적으로 소통해나갈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