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임정희)에서는 지난 10월 20일 여주시 관내 민·관 유관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직무 스트레스 해소와 심리적인 소진감 완화를 위한 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교육은 1~2차에 걸쳐 「당신의 마음은 안녕하신가요」라는 주제로 실시하였으며, 여주시보건소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사회복지 공무원 등 실무자 30명이 참여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실무자는 “지쳤던 마음에 위로가 되는 소중한 시간이었으며, 앞으로도 이런 교육의 기회가 주어진다면 꾸준히 참여하고 싶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2년 연속 여주시 관내 민·관 유관기관 종사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인식도 및 요구도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설문조사 결과 소진 예방 교육에 대한 높은 요구도를 보였으며, 이는 종사자 본인의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다고 볼 수 있다.
센터장 임정희는 “지역사회 유관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소진예방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현장 실무자의 업무 중압감을 완화하고 회복 탄력성 증진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나아가 기관 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하여 지역사회 안전망 강화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여주 시민의 정신건강 문제에 대하여 통합적이고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주시 유일의 공공 정신건강증진 기관으로, 각종 심리지원 및 정신과 치료비 지원 등을 통하여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 포괄적인 정신건강증진사업을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