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 부평구립풍물단, 제6회 정기연주회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11/03 [15:51]

인천 부평구립풍물단, 제6회 정기연주회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11/03 [15:51]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문화재단 부평구립풍물단이 오는 11월 11일 오후 3시 부평아트센터 해누리극장에서 제6회 정기연주회 <도시풍물>을 연다.


<도시풍물>은 마을 공동체의 화합과 안녕을 기원하던 기존 농악의 의미를 되살린 공연으로 ‘나홀로 여가’와 ‘1인 미디어’ 문화가 만연한 현대 도시 일상에서 농악의 핵심 철학인 ‘함께 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풍물의 발디딤 동작으로만 구성한 부평구립풍물단 초연작 ‘디딤’을 시작으로 호남과 영남, 경기 지역의 특색있는 가락들을 모아 연주하는 ‘삼도농악가락’, 전통 승무북 가락을 현대적인 형식으로 재구성한 모듬북 퍼포먼스, 부평구립풍물단이 오랫동안 연행하며 전승해온 ‘웃다리 풍물 판굿’ 등 다양한 레퍼토리들을 관객과 어우러져 연주한다.


축하 무대는 놀이집단 ‘놀새’가 출연하여 버나·소고·열두발 연희로 화려한 볼거리와 신명나는 살판으로 관객의 흥을 돋운다.


공연은 전석 무료 관람으로 부평구문화재단 누리집(https://www.bpcf.or.kr/)에서 사전 예매할 수 있으며, 잔여석은 공연 당일 현장에서 발권한다. 좌석은 사전 예매와 현장 발권 모두 선착순 배부한다. 자세한 사항은 부평구문화재단 예술기획팀(☎032-500-2054)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