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천시 노인일자리 전담기관 이천시니어클럽, 3년 연속 우수기관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11/03 [16:05]

이천시 노인일자리 전담기관 이천시니어클럽, 3년 연속 우수기관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11/03 [16:05]

 

이천시 노인일자리 전담기관 이천시니어클럽(위탁운영 성민원)이 「2022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평가」 결과 보건복지부장관상(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이천시니어클럽은 3년 연속 전국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매년 공익활동 <짇장지킴이, 초록불이>, 사회서비스형 <꿈터지기, 지역아동센터연계>, 시장형 <카페이룸, 카페봉봉> 등 신규 노인일자리 창출을 통해 이천시 노인일자리 사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남규 이천시니어클럽 관장은 “이천시의 복지발전과 어르신 행복을 위해 정진할 수 있도록 지지해주시는 성민원과 이천시의 적극적인 지원 덕분에 좋은 성과가 있었다.”고 감사를 표하며 “어르신의 이야기를 경청하며 노인일자리사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주는 직원들에게도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천시 어르신 복지 발전과 자아존중감 향상을 위해 이천시에서도 계속 노력하겠다. 또 이천시니어클럽의 성과 덕분에 이천시의 노인일자리 사업이 홍보되어 더욱 많은 어르신께 다양한 기회를 드릴 수 있어 감사하다.”며 격려를 전했다.

이천시니어클럽에서 오픈 예정인 시니어카페 5호점‘카페봉봉’은 설봉공원 아랫마을 도시재생 사업의 공동체 중심 공간에 위치하여, 자연과 조화로운 카페로 노인일자리 창출 및 이천시민에게 휴식과 교류의 장을 제공하고자 한다.

앞으로도 이천시니어클럽은 다양화된 노인 인구 특성과 욕구를 반영한 노인일자리사업의 영역을 발굴하고, 지속적으로 확대되는 노인일자리 사업의 효율성과 안정성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