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 연수구, ‘우수평생학습도시’ 선정 교육부장관상 수상

이항구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3/11/06 [15:46]

인천 연수구, ‘우수평생학습도시’ 선정 교육부장관상 수상

이항구 선임기자 | 입력 : 2023/11/06 [15:46]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교육부가 주최하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년 평생학습도시 재지정 평가에서 우수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되어 교육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평생학습도시를 대상으로 성과 평가와 환류 체계를 통해 학습도시의 발전과 성과관리를 위한 제도로 구는 2일 ‘제8회 대한민국 평생학습 박람회’에서 표창과 함께 동판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 2003년 인천 최초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연수구는 2014년 평생학습대상 특별상, 2018년 인천 올해의 평생학습대상, 2022년 인천 평생학습대상 최우수상 등 21년째 대표 평생학습 도시로서 전통과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구는 이번 재지정 평가에서 연수, 송도 평생학습관 조성·운영, 동 평생학습센터 지정·운영, 학습동아리의 단계적 성장과 홈페이지 개편 등 학습 접근성 강화와 사용자 친화적 환경조성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 중장기 발전계획, 연간계획 등 평생학습 계획의 우수한 연계성과 자체 성과관리 체계를 구축해 평생학습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한 점 등이 높이 평가됐다.

특히 국제도시의 특성에 맞게 다양한 기관 간 연계 활동 추진과 지역 특화사업인 ‘글로벌 시티즌 랩, 연수 세계시민교육 추진 등 전반적인 학습도시 운영 실적과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급변하는 미래 사회변화에 대응하고 구민들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고 주민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평생학습 추진으로 전국 최고의 우수 평생학습 도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