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포천시, 2023 공동체 네트워크 파티 성료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11/06 [16:05]

포천시, 2023 공동체 네트워크 파티 성료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11/06 [16:05]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3일 오후 포천시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2023년 포천시 공동체 네트워크 파티’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포천시 공동체 네트워크 파티는 지역 내 60여 개 공동체가 참석해 다양한 공동체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확산시켜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백영현 포천시장, 포천시의회 서과석 의장, 경기도의회 윤충식 의원, 공동체 대표 및 구성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포천시가 중점적으로 추진 중인 인문도시 조성사업에 걸맞게 ‘마을과 문화를 잇다’라는 주제로, 지역에 내재된 역사‧문화‧예술 등 인문자산을 바탕으로 마을마다 인문학적 요소를 결합시켜 지역 특색을 살린 마을공동체가 총출동해 그동안의 공동체사업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상호 교류 활동을 펼치는 등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공동체의 정체성과 특성을 살린 런웨이와 경기도 무형문화재 ‘가노농악’의 풍물놀이 공연, ‘마을극단 볏가리’의 한탄강 실경 뮤지컬 등의 수준 높은 공연을 통해 공동체 구성원들이 하나가 돼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마련됐다.

행사 1부는 ▲공동체 전시 및 체험부스 운영 ▲문화예술 공동체 공연, 2부는 ▲풍물놀이 공연 ▲축사 ▲런웨이 방식의 공동체 소개 ▲마을 뮤지컬 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네트워크 파티에 참여한 한 활동가는 “이 자리에 와서 보니 지역공동체 활동을 열심히 하고 계신 곳이 많다는 걸 알게 되었다. 앞으로도 지역의 공동체들이 서로 소통하고 공유할 수 있는 자리가 지속적으로 마련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다양한 분야에서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활동하고 계신 주민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 성숙한 시민들이 어우러져 살아가는 더 가치 있고, 더 행복한 포천을 만들기 위해 공동체 구성원들이 앞장서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는 지역공동체 주민제안공모사업, 아동돌봄공동체 지원사업, 혁신마을 리빙랩 콘테스트, 청년공동체 지원사업 등 다양한 공동체 지원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시는 마을공동체뿐만 아니라 사회적경제조직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과 공동체를 대상으로 정기적인 모임과 교육을 통해 지역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 사회적 경제조직으로의 진입을 희망하는 주민과 공동체를 지원하고 있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