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외국인주민지원단체협의회, ‘제5회 광주시 이주민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11/07 [15:47]

광주외국인주민지원단체협의회, ‘제5회 광주시 이주민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11/07 [15:47]

 

광주외국인주민지원단체협의회는 지난 5일 광주시 문화스포츠센터 다목적체육관에서 외국인 주민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5회 광주시 이주민 한마음 체육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광주시 보조사업으로 추진한 이번 체육대회는 코로나19 발생으로 5년 만에 열렸으며 흐린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지원단체 관계자 및 외국인 주민이 함께해 그 의미를 더했다.


또한, 어린아이들을 포함한 가족 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가벼운 레크레이션 위주의 체육활동으로 구성해 이주민과 자녀, 또래들과 교류할 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해 외국인 주민의 적극적인 호응과 참여를 이끌어냈다.


이현성 협의회장은 “안전을 제일로 체육대회를 진행할 수 있도록 신경썼다”며 “오늘은 외국인 주민을 위한 날이며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광주시를 더 친근하게 생각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외국인 주민 정착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올해에는 외국인 배움터 특강을 운영했으며 추후 외국인 주민을 위한 문화체험 행사나 외국인 주민 지원사업 공모 등을 적극 추진해 지역사회에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광주시 초월읍 새마을회, ‘사랑의 김장 담그기’로 이웃사랑 실천


광주시 초월읍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및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6일 늑현리 새마을지회에서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김장 담그기에는 80여명의 회원들이 모여 김치 2천여㎏을 담갔으며 정성껏 만든 김치는 관내 저소득 홀몸 어르신, 한부모가정 및 마을 경로당 등 200여 박스(10㎏)를 회원들이 직접 전달했다.


특히, 이번 김장 김치 재료는 지난 여름 회원들이 직접 심고 정성껏 기른 배추와 무를 재배해 수확과 절임까지 손수 진행해 그 의미를 더했다.


이병창‧최춘란 초월읍 남녀 새마을회장은 “관내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나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이웃과 더불어 행복하고 아름다운 사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이상현 읍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김장을 나눌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김장 나눔 행사에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