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난 7일(화) 구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62개 유ˑ무료 직업소개소를 대상으로 ‘2023년 직업소개소 관계자 교육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직업소개사업 관계자들의 업무 역량 강화와 직업소개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실시됐다. 구는 이날 직업소개소 대표자, 상담원,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직업안정법 준수 사항과 개인정보 처리 방법 등을 안내했다. 또한 근로기준법 면세사업자의 세금 신고와 세금계산서 작성 방법 등 노무․세무 교육을 실시해 관내 직업소개소들이 전문지식과 윤리의식을 키우고 본업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교육은 관련 법과 규정에 따라 ▲직업안정법 및 직업소개업 실무 사례 ▲직업소개업 노무 실무 ▲직업소개업 세무 실무 교육 등을 중심으로 진행해 직업소개업 종사자들의 업무 수행에 현실적인 도움을 제공했다는 편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직업소개소가 관련 법과 규정을 준수하고 건전한 직업소개사업의 질서를 확립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또한 구직자에게 안정적인 환경의 취업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고용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