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시 진접읍, 북부장애인복지관과 함께 EM 흙공던지기로 깨끗한 하천 만들기에 앞장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3/11/09 [16:30]

남양주시 진접읍, 북부장애인복지관과 함께 EM 흙공던지기로 깨끗한 하천 만들기에 앞장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3/11/09 [16:30]

 

남양주시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센터장 윤경배)는 지난 7일 북부장애인복지관(관장 공상길)과 EM 흙공던지기 및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EM 흙공 만들기’는 ESG 캠페인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EM 흙공은 유용한 미생물 배양액과 황토를 배합해서 만들어져 수질 향상과 악취제거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날 행사에는 북부장애인복지관 회원 및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20명이 참여했으며, 참가자들은 하천 수질 개선을 위해 북부경찰서 인근 연평대교에서 156개의 EM 흙공을 던지고, 오남천 주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공상길 북부장애인복지관장은“하천에 대한 애정을 갖고 환경보호를 위해 이번 프로그램 활동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윤경배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장은“센터 직원뿐 아니라 몸이 불편하신 분들까지도 모두 한마음으로 함께 활동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뿌듯한 마음이며, 장애·비장애 가리지 않고 환경보호에 더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길 소망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진접읍 환경혁신추진단의 일원인 북부장애인복지관은 매달 2회 자발적으로 경복대 및 진벌1리 마을회관 주변의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