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2023 강원특별자치도 명장 수여식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11/10 [16:58]

2023 강원특별자치도 명장 수여식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11/10 [16:58]

 

강원특별자치도는 11월 10일(금) 10:00에 도청 통상상담실에서 ‘2023년 강원특별자치도 명장수여식’을 개최, 올해 명장으로 선정된 2명에게 인증서와 현판을 수여하고 축하하는 자리를 갖는다.


o 강원특별자치도명장에게는 명장 인증서와 현판을 수여하고 도내 산업발전·후진양성을 위한 기술장려금 총 400만원(2년간)이 지급된다.


이번에 명장으로 선정된 자동차정비 분야 여영중 명장은,


o 31년 이상의 경력으로 차체수리 분야에 탁월한 기술을 보유, 차량 측면 충돌사고 최적정비 기술연구 등의 논문을 작성하였고, 자동차정비기능사와 자동차 차체수리기능사 등의 자격증을 보유하였으며,

o 다수의 차체수리 기능사 시험감독 위원, 기능경기대회 심사장, 심사위원으로도 참석하였고, 지역 대학교, 고등학교 등에 자동차 전문기술지도 등 후진양성을 활발히 한 점, 또한 수공구를 개발, 현장에 접목하여 사고방지 및 부상율을 낮춘 것이 높이 평가되었다.

용접 분야 황세주 명장은,


o 21년 이상의 경력으로 용접결함의 종류 및 대책방안에 대한 지식과 이에 따른 서브머지드 아크 용접 등의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o 용접기능장, 용접산업기사 등의 자격증과 다수의 지방기능경기대회·실기시험 심사위원 경력을 보유하였고,

o 특히, 국내 최초 산자부 국책사업 내진, 내화 복합성능강재 용접기술을 보유하여 신 강재 용접기술과 용접절차서 기술 노하우를 다수 보유한 점이 우수하게 평가되었다.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는


o “강원특별자치도에서 인정한 최고의 숙련기술인이라는 자긍심을 가지고 후배 숙련기술인 양성과 지역사회를 위해 활동해 주시길 바라며, 장인들이 대접받는 강원특별자치도를 만들도록 도 차원에서 숙련기술자 발굴과 지원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하였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