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파주시, 제17대 일일명예시장에 여성기업인 위촉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11/10 [17:03]

파주시, 제17대 일일명예시장에 여성기업인 위촉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11/10 [17:03]

 

파주시는 9일 ㈜바늘이야기 송영예(55세) 대표를 제17대 일일명예시장으로 위촉했다.

송영예 대표는 파주상공회의소 여성경제인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고 1998년부터 26년동안 손뜨개 관련 상품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기업을 운영하며, 지역사회의 소외이웃과 편모가정을 비롯해 취약계층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왔다.

이날 명예시장은 위촉식 후 첫 업무인 관심 분야 부서 보고를 통해 파주시의 기업 발전을 위한 지원 정책과 기업환경 개선 사업, 노사협력을 위한 방향성 등 기업지원 정책 전반에 대한 내용을 공유했다. 이어 월롱면 관내 기업체를 방문해 기업투자를 가로막는 규제와 애로사항, 기업 발전을 위한 지원의 필요성, 직원들을 위한 우수 복지정책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또한 파주노동복지센터를 방문해 비정규직 노동자, 취약계층 노동자 등 모든 노동자의 권익 보호와 복지증진을 위해 애쓰는 관계자를 격려하고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에 대해 논의하며 하루 일정을 마무리했다.

송영예 제17대 일일명예시장은 “평소 여성, 청년들에게 어떤 환경을 제공해야 할지 기업인으로서 고심했었는데 명예시장이라는 기회를 통해 파주시 기업들의 환경을 둘러보며 많은 것을 느낄 수 있었다”라며 “이번 경험을 토대로 파주시에 기업 발전을 위한 정책을 제안하겠다”라고 말했다.

파주시는 상하반기 공개모집과 추천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청년과 여성을 일일명예시장으로 임명해 시정에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