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평택시 국제라이온스협회가 참여한 북부 참여의숲 조성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11/10 [17:12]

평택시 국제라이온스협회가 참여한 북부 참여의숲 조성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11/10 [17:12]

 

평택시는 지난 8일 고덕동 1908번지 일원(공공공지)에서 평택시 국제라이온스협회(354-B지구 제5지역)가 참여해 조성한 참여의숲 준공식을 진행했다.


시민․기업․단체에서 주도하는 참여의숲은 평택시에서 부지(국공유지)를 제공하고, 단체는 봉사활동과 연계한 소규모 도시숲 조성 후 기부하는 사업이다.


이번 행사에는 잣나무 5주, 에메랄드그린 3주, 화살나무 10주 등 총 500여 본의 수목을 심었으며, 시민들에게 휴식 공간을 제공할 수 있는 파고라 3개소, 벤치 6개 등도 설치됐다.


평택시 시민참여 도시숲은 기존 남부권역에 삼성전자(주), 가수 양지은 팬카페 등 19개소의 숲정원이 조성되어 있으며, 남부에 치우친 시민․기업․단체 숲정원을 북부․서부로 확대해 균형적인 도시숲 조성을 위해 북부에는 SK가스와 SK임업, 한미약품&경기남부생태교육연구소, 평택시 모두가족봉사단, 한국전기안전공사, 국제라이온스협회 등 15개소 중 7개소를 조성 완료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지구 심현섭 총재는 “협회 회원이 함께 모여 봉사 정신을 키우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5지역 전 회원들께 감사의 표시를 했다. 또한 5지역 한순향 부총재는 “장소를 제공한 평택시에 감사드리며, 5지역 전 회원이 함께 이루어낸 참여의숲에서 시민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에 큰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했다.


최원용 평택시 부시장은 “국제라이온스협회에서 녹지가 부족한 평택시를 위해 숲정원을 조성해 준 것에 대해 라이온스협회 회원분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시민․기업․단체 참여를 확대해 시민과 함께하는 숲정원 활성화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