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파주시, 다함께돌봄센터‘아동학대예방의 날’기념행사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11/13 [16:40]

파주시, 다함께돌봄센터‘아동학대예방의 날’기념행사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11/13 [16:40]

 

파주시는 오는 18일 세계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운정행복센터 대공연장에서 경기도 아동돌봄 파주센터 주관으로 「아동학대예방! “다함께 실천해요!!”」를 개최한다.

오전 10시부터 14시까지 진행될 이번 행사는 아동이 안전하고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인식 개선을 위해 다함께돌봄센터 이용 아동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열린다.

이날 행사에는 아동권리 선언, 아동과 시민이 함께하는 아동학대예방 퍼포먼스 등 기념식과 공연, 체험관, 아동학대예방 홍보 캠페인, 전시회 등이 준비되어 있다.

본행사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12시 30분까지 아동학대 예방 실천을 위해 행사에 참여한 아이들과 함께하는 아동 퍼포먼스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샌드아트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과 음악극(뮤지컬)<난 소중하고 멋진 어린이> 공연이 진행된다.

부대행사로는 경기도아동돌봄 파주센터와 함께하는 ‘다함께 추억더하기’ 체험관과 파주시 아동보호기관이 함께하는 ‘학대노(NO), 함께예스(YES), 배우는 부모 자라는 아이’ 홍보 캠페인도 준비되어 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아동학대 예방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아동학대 근절․인식개선을 위한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리며, 앞으로도 파주시는 아동학대 예방의 중요성을 널리 알려 아동의 권리와 보호에 누구나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아동돌봄 파주센터(운정행복센터 다함께돌봄센터)는 파주시 관내 13개 돌봄센터의 거점이자 지역사회 초등돌봄시설(다함께 돌봄센터, 지역아동센터, 위(Wee)센터, 드림스타트, 청소년재단 등)의 지역자원 연계, 아동 중심의 돌봄 환경을 조성·지원하는 통합 돌봄 거점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 곳이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