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천시 신둔면주민자치회, 안산시 사동 주민자치회 벤치마킹 방문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11/14 [16:21]

이천시 신둔면주민자치회, 안산시 사동 주민자치회 벤치마킹 방문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11/14 [16:21]

 

이천시 신둔면 주민자치회(회장 조한준)는 10일 위원 20여 명이 주민자치회 위원 역량 강화 및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위해 경기도 안산시 사동 주민자치회를 방문했다.

안산시 사동 주민자치회는 “2023년 경기도 주민자치제안사업 경연대회”에서 대상, “2022년 경기도 주민자치 우수사례 경연대회” 우수상을 수상한 곳으로 다양한 주민조직의 연결로 지역사회와의 연대와 협력을 바탕으로 주민자치 참여의 저변 확대 및 주민자치 활동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일회용 물품의 사용과 쓰레기 증가 문제 해결하기 위해 주민의 활동을 바탕으로 한 “재활용 쓰레기 정거장 운영”, 마을 내 공유문화를 확산하고자 추진 중인 “공유문화 활성화 사업”, 일회용품이 없는 어린이날 축제“마을에서 놀자”, 청소년 주민자치회 위원 조직 및 활성화, 관내 학교·학부모회, 기관과 함께하는 마을 교육공동체 활성화 사업, 상가 활성화를 위한 사업 추진 등 주요 추진사업에 대해 듣고 공유하며 질문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방문으로 신둔면 주민자치회 위원들은 안산 사동 우수사례 및 추진사업에 대해 듣고 앞으로의 주민자치 발전과 접목 방향, 활성화 방안에 대해 고민하고 서로의 의견을 나누었다.

한편, 지역특산물(임금님표 이천쌀)을 전달해 이천시의 우수 농산물 홍보의 계기를 마련하였다.

조한준 신둔면 주민자치회장은 “다양한 주민들의 협력 및 연결로 주민자치의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는 안산 사동 주민자치회 벤치마킹을 통해 주민자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신둔면에 접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배워가는 시간이 되었고 주민자치회 위원의 창의력을 제고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밝혔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