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오는 18일 15시에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컨벤션홀에서‘2023 양주시 문화자치 활성화 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2023년 경기도 문화자치 활성화 사업’에서 한 해 동안 문화자치 활동 매개 인력으로 참여했던 주민들이 직접 기획·실행한 문화사업들을 전시와 공연 형식으로 사업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될 예정이다.
문화자치 활성화 사업은 경기도, 양주시가 주최하고, (사)한국예총 양주지회 주관으로 추진한 사업이다.
문화주체로 거듭나기 위한 역량강화 교육을 비롯해 지역 특성을 살린 주민 기획형 문화사업을 추진해 주민 참여를 기반으로 지속 가능한 지역문화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프로그램들을 지원했다.
이날 1부에서는 문화자치 사업 성과와 시민 기획 프로젝트 3팀의 우수사례 발표를 진행하며, 2부에서는 문화자치 활동 결과물 전시 및 문화공연으로 마련되어 총 18팀의 다양한 활동 과정을 살펴볼 수 있으며 문화자치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문화자치 활성화를 위해 시민 누구나 문화주체로 활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