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구리시 동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겨울철 위기이웃 발굴 복지사각지대 캠페인 실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3/11/17 [15:37]

구리시 동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겨울철 위기이웃 발굴 복지사각지대 캠페인 실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3/11/17 [15:37]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동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6일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동행정복지센터와 구리시민마트, 구리롯데아울렛 앞에서 진행됐으며, 동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변소현) 등 13명이 참여해 주민들에게 복지서비스 홍보전단지를 전달하고 위기 이웃 발굴 시 신고처를 안내하는 등 적극적인 관심과 독려를 부탁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발굴된 대상자는 행정복지센터에서 가정방문을 통한 복지상담을 거쳐 대상자별 맞춤형 복지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캠페인에 참여한 동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변소현 민간위원장은 “날씨가 갑자기 추워져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이 더욱 필요할 것 같아 오늘 캠페인에 추진하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다양한 형태의 복지 사각지대 발굴 사업을 진행해 위기가구에 대한 선제적 대응에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건영 동구동장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 대한 관심이 복지의 시작이다. 주변에 복지서비스 제공이 절실한 위기가구를 발견하면 적극적으로 행정복지센터로 알려주시길 바란다.”라며, “지역 주민 모두가 위기가구 발굴에 동참할 수 있도록 따뜻한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