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군포시, 정비사업 점검반 운영 및 정비사업 안내문 배포로 재건축.재개발.소규모 정비사업 등 주택 정비사업 투명성 강화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3/11/18 [09:36]

군포시, 정비사업 점검반 운영 및 정비사업 안내문 배포로 재건축.재개발.소규모 정비사업 등 주택 정비사업 투명성 강화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3/11/18 [09:36]

 

군포시는 적극적인 정비사업 지원과 투명성 강화를 위하여 군포시 주거정비 통합지원센터를 통해 “정비사업 점검반” 운영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비사업 점검반은 관계 공무원과 전문가로 구성되며 주요 역할은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등 관련 규정에 따라 정비사업이 적정하게 추진되고 있는지를 조사하고 위반사항이 있는 경우 시정 요구 등 필요한 조치를 하는 것이다.

이에 군포시는 점검반 구성을 위한 변호사, 회계사 등 정비사업 관련 분야의 전문가를 12월 1일에 위촉할 예정이다. 또한 정비사업 점검반을 통한 실질적인 점검이 이루어지도록 주거정비 통합지원센터에 주거정비 전담 변호사 등 전문인력을 채용하여 운영인력을 보강해 나갈 계획이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정비사업 점검이 내년 상반기부터는 추진될 수 있도록 관계 공무원과 전문가들이 점검반 운영을 준비하고 있으며, 점검반 운영 등을 통해 투명한 정비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군포시와 주거정비 통합지원센터는 주택 정비사업 시행방식에 대한 시민 안내를 위해 정비사업 안내문을 제작 홍보할 계획이며 자세한 사항은 군포시청 알림마당 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