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포문화재단, 예술인 역량강화 프로그램 성료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11/21 [15:59]

김포문화재단, 예술인 역량강화 프로그램 성료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11/21 [15:59]

 

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이계현)은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2023 김포예술인 역량강화 프로그램 <알.쓸.예.상>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예술활동 협력 및 권익증진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김포 아트홀 세미나실에서 김포예술인 및 예술계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었다. 시각예술, 공연예술, 문학, 대중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김포 지역 예술인들과 재단 관계자 등 총 120명의 참여하여, 안정적인 예술 창작 활동에 꼭 필요한 실무상식들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은 ▲계약 및 저작권 ▲문화예술단체 SNS 홍보법 ▲예술인 고용보험 ▲공모사업 기획서 작성 A to Z 4가지로 진행되었으며, 각 특강들은 문화예술분야 15년 이상 경력의 강사진들이 진행함으로써 교육내용에 대한 전문성과 관련 사례들로 보다 풍부하고, 세부적인 내용들로 진행되었다. 또한, 계약 및 저작권 강의는 한국 예술인 복지재단의 ‘찾아가는 예술인 권리보호교육’ 사업의 지원을 받아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사업은 올해 처음 김포문화재단에서 진행된 ‘예술인 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예술인들이 활동하면서 필요한 지식적이고, 법률적인 내용들을 다룸으로써 참여자들로 하여금 큰 호응을 얻었다. 참여자들은 프로그램을 통해 실무 대응 능력을 높이고, 예술 활동에서 스스로의 권리를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습득하는 등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김포문화재단에서는 이번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지역 예술인들을 위한 다촨고 전문적인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기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