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 한길복지재단에서 위탁 운영하는 안성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병하)은 지난 17일(금), 2023년 안성시장애인복지관 결과발표회 ‘함께 더 높이’를 개최하였다. 함께 가면 더 높이 갈 수 있다는 의미를 가지고 진행한 이번 행사는 복지관 프로그램 참여자들의 1년의 노력의 결과물을 전시하고 관람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특히, 주체적 삶을 위한 작은 움직임으로 초대 영상과 초대장을 제작하여 이용자들이 가족과 주변 지인을 직접 초대할 수 있도록 하였고 결과발표에서는 자신의 성과를 스스로 소개할 수 있도록 진행하였다.
전시와 공연 등 다양한 무대로 마련한 결과발표회에 많은 사람들이 참석하여 복지관에서 꿈을 이루고 있는 장애인들의 솜씨와 앞으로 더 발전할 모습을 상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이용자 보호자는 ‘복지관에 처음 아이를 맡길 때는 걱정이 너무 많았는데 오늘 결과발표회를 함께 관람하며 아이가 공연을 하는 것을 보게 되니 너무 마음이 놓이고 복지관에 믿고 맡겨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제 정말 믿고 맡겨도 될 것 같다.’는 소감과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이병하 관장은 ‘우리도 맡은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지만 복지관과 함께 해 주시는 많은 분들께서 앞으로도 함께 응원해주신다면 더 높이 갈 수 있으니 더 많은 응원을 부탁드린다. 향후에는 함께 살아갈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