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시흥시 ‘동심 활짝’ 제7회 전국 따오기아동문화제 문예대회 성황리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11/21 [16:04]

시흥시 ‘동심 활짝’ 제7회 전국 따오기아동문화제 문예대회 성황리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11/21 [16:04]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주최하고, 따오기아동문화진흥회(회장 김윤환)가 주관한 제7회 전국 따오기 아동문화제가 지난 19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 ABC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아동과 학부모, 아동문학가 등 3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2022년도 따오기 아동동요제’ 최우수상팀인 라임트리프렌즈 중창단의 축가를 시작으로, 1부 ‘문예대회’ 시상식과 2부 가족뮤지컬 ‘깃털피리’ 공연 등 다촘운 내용으로 진행됐다.

전국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공모한 아동 문예대회에는 총 1,400여 편의 작품이 접수됐다. 박상재(한국아동문학인협회 이사장) 아동문학가가 심사위원장을 맡아 112명의 입상자를 선정했다. 특히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본인 작품으로 제작 전시된 시화 액자가 증정돼 수상에 기쁨을 더했다.

이날 참석한 한 학부모는 “최근 학교에서 시화를 배운 9살 첫째 아이가 이번에 최우수상을 받게 돼 기특하고 감격스러웠다. 아동문화제로 아이의 재능을 펼칠 기회가 마련돼 기쁘다”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수상한 모든 어린이에게 축하 인사를 전하며, “시흥시는 우리 아이들이 다양한 문화적 가치를 접하는 기회를 확대해 아이들이 꿈과 재능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화답했다.

올해로 제7회를 맞이한 따오기아동문화제는 아동문학가 (故)한정동 시인의 ‘아동 사랑, 민족 사랑, 우리말 사랑’의 정신을 기리고, 아동의 동심을 존중해 문화 활동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매년 시행하는 대표적인 전국 아동문화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