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오는 22일부터 내달 5일까지 ‘2024학년도 대입 정시 대비 1:1 맞춤형 컨설팅’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민선 8기 공약 사항 중‘고3 수험생 대상 수시·정시 대입 종합컨설팅 지원’사업의 하나로, 지난 16일 수능시험을 치르고 정시전형 지원을 앞둔 고3 학생들의 대입 준비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정시컨설팅은 관내 수험생을 대상으로 오는 12월 23일에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일반전형과 농어촌전형이 나눠 진행된다.
참여 학생은 대입 전문가로부터 40분 동안 1:1로 수능점수에 맞는 희망 대학교 학과의 합격선을 확인해보고 최선의 대입 전략을 세워보는 등 구체적인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컨설팅은 남양주시인재육성지원센터 홈페이지(www.nyj.go.kr/youth/futurenedu/168)에서 회원가입 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참여자는 시스템 무작위 추첨으로 140명이 선정되어 12월 6일에 홈페이지에 발표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이번 컨설팅을 통해 관내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 방향을 명확하게 잡고 유익한 정보를 얻어 대입 정시 지원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컨설팅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미래교육과 인재육성지원센터(☎031-590-146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