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 연수구, 승기천 야외공연장 준공기념 ‘밋업 물길 콘서트’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11/22 [14:14]

인천 연수구, 승기천 야외공연장 준공기념 ‘밋업 물길 콘서트’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11/22 [14:14]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15일 승기천에 새로운 변화를 알리는 야외공연장 준공을 기념해 ‘밋업 물길 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이재호 연수구청장, 지역 국회의원 등이 참여한 야외공연장 준공식에 이어, 연수구립 관악단, 더 퍼포맨즈의 공연이 펼쳐지며 지역주민 200여 명이 콘서트를 함께 즐겼다.

한편, 승기천은 약 6km 길이의 지방하천으로 연수구와 남동구의 경계에 자리 잡고 있으며, 행정구역상 남동구로 되어있어 그간 계속 남동구에서 관리를 해왔다.

그러나 승기천을 기준으로 연수구 방면에는 주거지역이, 남동구 방면에는 남동공단이 있어 지리적 특성상 승기천의 주 이용객이 연수구민이다 보니, 연수구로 많은 민원사항이 접수되고 있었다.

이러한 민원사항들을 직접 해소할 수가 없어 연수구는 주민들의 요구사항 발 빠르게 충족시키고 더욱더 쾌적한 환경에서 승기천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직접 관리하고자 지난 2월 27일 남동구와 합의해 연수구로 관리권 이관했다.

연수구는 관리권 이관 후 시비 20억 원을 교부받아 승기천 정비사업을 시작했으며, 올해 9월부터 11월까지 승기천에 새로운 잔디광장과 스탠드 등 여가공간 조성을 완료했다.

연수구 관계자는 “내년에도 승기천 정비를 계획하고 있다.”라며, “올해 사업을 시작으로 앞으로 승기천은 전국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없을 정도의 지방하천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며, 주민들이 더욱 만족스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