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명시 소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소하리 살롱’위해 전문교육 실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3/11/22 [14:19]

광명시 소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소하리 살롱’위해 전문교육 실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3/11/22 [14:19]

 

광명시 소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1일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사업인 ‘소하리 살롱’ 운영을 위해 국가기술자격증을 보유한 네일 전문가로부터 손 마사지와 네일케어를 직접 배우고 실습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소하리 살롱’은 동 보건복지 기능 강화에 따라 주민에게 찾아가는 방문상담과 함께 힐링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주민들에게 손 마사지와 간단한 네일케어를 해주고 따뜻한 차도 마시며 편안하게 상담한다.


특히 손 마사지를 하면서 건강을 살피고 혈압 및 당뇨도 측정해 건강관리가 필요한 대상자를 조기에 발굴할 예정이다.


박종숙 소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소하리 살롱을 운영하기 위해 전문교육을 비롯해 음료 제공이 가능한 장소 선정까지 세밀한 노력을 기울였다”며 “열심히 연습해 오는 12월 문을 열어 복지 상담과 함께 힐링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동 행정복지센터 관계자는 “소하1동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매일 고민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린다”며 “동에서도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을 통해 복지사사각지대에 돌봄과 지원이 지속되도록 함께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소하리 살롱’은 오는 12월 8일 광남새마을금고 소하점 2층 북까페에 문을 열 예정으로 주민 누구나 방문해 서비스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