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신계용 과천시장, 유보통합 관련 현장 의견 듣는 간담회 가져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11/24 [14:56]

신계용 과천시장, 유보통합 관련 현장 의견 듣는 간담회 가져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11/24 [14:56]

 

신계용 과천시장은 정부에서 유아교육과 보육 통합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실제 보육 현장의 의견을 듣기 위한 간담회 자리를 마련했다.


지난 15일 시청 집무실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과천시어린이집연합회 문혜선 회장(시립 갈현어린이집) 및 임원 3명, 과천시육아종합센터 차인숙 센터장, 사단법인 에듀케어 이창수 대표가 참석했다.


정부에서는 그동안 어린이집, 유치원에 대한 관리체계가 보건복지부와 교육부로 이원화되어 있던 조직을 ‘영유아 교육‧보육 통합 실현’을 위하여 교육부로 일원화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위한 「정부조직법 개정안」이 국회에서 논의 중이다.


어린이집연합회에서는 “현재 과천시가 경기도 최고 수준으로 어린이집 지원예산을 지원하고 있는데, 유보통합 이후에도 자체 보육사업이 계속적으로 이어지기를 바란다. 또, 지역 도시개발사업에 따른 이주로 일부 지역에서는 원아 감소로 인해 운영이 어려운 부분이 있는데, 운영에 대한 한시적인 지원이 가능한지 검토해달라”라고 건의했다.


해당 사항에 대해 과천시에서는 재정 사항을 면밀히 검토하여 지원방안에 대해 다각적으로 모색하겠다는 입장이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지금과 같은 저출생 시대에는 아이를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 것이 더욱 중요하며, 우리 아이들은 어디에서나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보육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다”라며 “유보통합 이후에도 영유아, 부모, 교사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