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화성새일센터)는 지난 22일 유앤아이센터에서 디딤돌동아리가 주최하는 전시회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디딤돌 동아리 전시회에는 5개 동아리가 1년 동안 활동한 작품들을 공유하고 동아리별 전문성 교육 후 다양한 창의적인 작품을 제작 선보이는 자리였다.
더글로리 동아리(대표 유지은)는 상품 개발에 필요한 교육을 받고 재능나눔을 실천하고자 제작물품을 화성시 여성단체협의회 유아나눔방에 기부하였으며, 이는 화성시의 지역아동센터와 취약계층을 돕는데 활용 예정이다. 더글리로 동아리(김지원)는 “디딤돌 교육은 쇼핑몰 파워셀러 유지에 필요한 역량과 더 나은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게 도움을 주었고, 동아리 활동을 통해 만들어진 제품들이 누군가에게 희망과 도움이 되는 곳에 쓰이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화성새일센터는 화성시 여성단체협의회와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으며, 여성의 권익신장과 복지증진, 여성의 경제 참여를 촉진할 수 있도록 상호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디딤돌 동아리 사업은 경력단절여성에게 취∙창업 전문성 강화 및 새로운 경력개발을 지원하기 위한 훈련형 사업 공동체를 육성하는 경기도 특화 맞춤형사업으로 전문 직업인으로 활동하기 위한 ‘최소한의 경력과 숙련 기회’ 제공하며, 다양한 프리랜서 유형의 훈련형 사업 공동체를 육성하고 궁극적으로 협동조합 형태가 구성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024년 디딤돌 동아리 모집은 내년 2월 화성새일센터 홈페이지(www.hswf.or.kr.womanjob)를 통해 공고 예정이며, 관련 문의는 화성새일센터(031-267-8723)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