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신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최근 관내 저소득 어르신, 거동불편 장애인 세대 등 13가구에 가스타이머콕 설치 사업을 실시했다.
신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몇 년째 계속사업으로 어르신들의 안전한 주거를 위하여 ‘앗! 가스렌지, 휴우! 가스 타이머콕’ 사업을 이어 오고 있으며, 가스렌지 사용 중 깜박하고 불을 끄지 않아 발생할 수 있는 화재를 미연에 방지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가스 타이머콕은 사용자가 설정한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가스밸브가 차단되는 장치로, 부주의로 가스 불을 끄지 않아 일어날 수 있는 화재를 예방하는 안전장치이다.
가스 타이머콕을 설치 받은 한 어르신은 “가스를 켜 놓고 깜박하여 냄비를 태운 적이 있어 매번 가스 사용할 때마다 신경이 많이 쓰였는데, 앞으로는 안심하고 가스렌지를 사용 할 수 있을 것 같다. ”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신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태원 민간위원장은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가스를 사용하고 화재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도 신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주민들의 욕구에 귀 기울이고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복지안전망을 구축하여, 안전하고 행복한 마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말하였다. 아울러 신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저소득 취약계층의 안전한 주거생활을 위하여 지난 여름에도 ‘욕실 안전사고 예방사업’을 진행하였으며, 지속적으로 어르신 안전관련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