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산시, ㈜에이텍으로부터 사할린동포 어르신을 위한 김장김치 기탁 받아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11/27 [16:00]

안산시, ㈜에이텍으로부터 사할린동포 어르신을 위한 김장김치 기탁 받아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11/27 [16:00]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5일 ㈜에이텍(대표 신승영, 이상훈)으로부터 관내 거주 사할린동포 어르신들을 위한 김장김치 500박스(박스 당 10kg)를 기탁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에이텍은 PC업계 최초 혁신제품 선정 기업으로 공공시장 ICT사업을 선도하고 있으며 사업보국(事業報國)의 기업정신 실현을 위해 지난 2019년부터 매년 김장철마다 관내 사할린 동포를 위한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이날 상록구 사동에 위치한 고향마을아파트를 찾은 ㈜에이텍 임직원은 고향마을 영주귀국자 노인회에서 김장김치 전달식을 갖고 각 가정마다 김치를 직접 전달했다. 또한, 2021년 이후 영주 귀국한 신길동, 초지동, 반월동 거주 사할린동포들에게도 빠짐없이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주훈춘 고향마을 노인회장은 “매년 잊지 않고 찾아줘서 감사하다”며 “어르신들이 후원받은 김장김치 덕분에 건강하고 행복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겠다”고 말했다.

박소운 복지국장은 “어르신들이 고국의 따뜻한 정을 느끼실 수 있게 도와주신 (주)에이텍 임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사할린동포 어르신들이 안산에서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에는 일제강점기에 러시아 사할린으로 강제 이주했다가 영주 귀국한 사할린 동포 512가구 850명이 거주하고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