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천시보건소, ‘덕유1관리소’ 치매극복선도기업 지정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11/27 [16:11]

부천시보건소, ‘덕유1관리소’ 치매극복선도기업 지정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11/27 [16:11]

 

부천시보건소(부천시치매안심센터)는 주택관리공단㈜덕유1관리소를 치매극복선도기업으로 지정하고 최근 현판식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치매극복선도단체란 단체구성원이 모두 치매파트너 교육을 받고 치매극복활동 및 치매 친화적 사회조성에 적극 동참하는 단체이다.


주택관리공단(주)덕유1관리소는 국토교통부가 올해 9월 LH영구임대단지(500세대 이상)에 주거복지사를 배치해 고령자 등 취약계층 돌봄서비스와 커뮤니티 활성화 지원을 시작한 곳이다.


이에 부천시치매안심센터는 덕유1관리소와 협력해 해당주민의 치매예방 및 조기발견을 위해 찾아가는 치매예방교육과 치매선별검사를 추진하고,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인식개선을 위한 치매극복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주거복지사와 힘을 모아 돌봄 사각지대의 어르신 발굴을 활성화할 예정이다. 치매 고위험군에 대한 인지강화활동과 치매환자 맞춤형 사례관리를 통해 어르신들이 지역 내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도록 지원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노인인구의 지속적인 증가로 치매환자수도 자연증가 추세에 있다”며 “지역사회 치매예방을 위한 다양한 기관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치매극복선도단체·치매안심가맹점이 확대돼 부천시가 치매로부터 자유로운 지역사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