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고동주민자치위원회(회장 조완동)에서는 이웃돕기 성금 50만 원을 기탁하며 2023년 관고동“칭찬 기부 릴레이”의 네 번째 기탁단체가 되었다.
관고동의 총 6개 사회단체가 참여하는 칭찬 기부 릴레이사업은 사회단체의 릴레이 기부활동으로 기부한 단체는 다음 단체를 칭찬으로 추천하며 실시하고 있으며 기부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아낌없이 주는 나무”(관고동 저소득 아동 소원 들어주기 행사) 후원금 통장으로 입금되어 모아진 후원금으로 오는 11월 27일 개최되는“아낌없이 주는 나무”행사에서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나눔사업으로 사용된다.
관고동“칭찬기부릴레이”의 네 번째 단체로 선정된 관고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 스스로 지역문제를 해결해 주민자치를 실현하는 대표 기구로, 관고동 주민의 문화와 복지 등을 위한 사업을 실시하며 민·관을 잇는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2023년 주민자치 활성화 사업으로 주민 및 설봉공원 방문객들에게 문화 공연을 제공한 4월“벚꽃 축제 콘서트”와 9월“낭만콘서트”를 개최하였고, 8월에는 주민총회와 평생학습 발표를 연계한“관고 설렘 요정 축제”를 실시하였다.
또한, 저소득층을 위한 집수리 사업 등을 꾸준히 실시하며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주민자치위원회(회장 조완동)는“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지역사회의 사랑과 온정을 전달 할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한미연 관고동장은“칭찬 기부 릴레이로 사회단체의 자발적인 기부 문화가 확산되어 따뜻한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힘쓰겠다”라고 하였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