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산시, 시민 숙원 상록수도서관 개관… K-웹툰 도서 특화 운영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11/30 [15:21]

안산시, 시민 숙원 상록수도서관 개관… K-웹툰 도서 특화 운영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11/30 [15:21]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9일 지역주민들의 연결과 소통을 위한 새로운 문화공간인 상록수도서관 개관식을 열고 본격 운영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상록구 샘골로 167에 위치한 상록수도서관은 총 사업비 35억600만원(국비 10억, 도비 5억, 시비 20억600만)을 투입해 연면적 997.05㎡, 지상3층 규모로 건립됐다.

이날 개관식은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전해철 국회의원, 시의원, 유관기관 단체장 및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여했다. 행사는 노민수 프로젝트(5인조 재즈밴드)의 집시 재즈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경과보고·축사·테이프커팅) ▲부대행사(스마트 캐리커처·포토박스) 등으로 진행됐다.

상록수도서관은 1층 입구 스토리스텝 코너에 만화자료를 배치해 친근감을 더했다. 2층에는 어린이 자료실과 디지털 코너, 3층 종합자료실에는 지역주민에게 필요한 자료와 정보를 수집해 제공하고 있으며, 주민 커뮤니티 활동을 위한 동아리실도 마련됐다.

특히, 상록수도서관은 일반도서 뿐 아니라, 최근 세계를 무대로 흥행하고 있는 K-웹툰 기반 도서를 특화해 만화 창작 및 웹드로잉 체험, 만화 인문학 강연 등도 내실 있게 운영할 계획이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주말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매주 월요일과 법정공휴일은 휴관이다.

또한, 대출∙반납서비스, 희망도서 신청, 도서예약, 상호대차·통합반납서비스 등 기존 도서관 서비스는 동일하게 운영된다. 안산시민이라면 누구나 회원가입 가능하며, 이미 도서관 회원이라면 별도 절차 없이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지역주민의 숙원사업이었던 상록수도서관 개관을 통해 기존 공공도서관의 역할과 기능을 넘어 동아리 소모임, 상인회 모임 등을 지원하고 주민이 함께하는 소통과 상생의 커뮤니티 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