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양평군 드림스타트, 아동복지분야 실천사례 공모전 ‘대상’ 수상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3/11/30 [15:27]

양평군 드림스타트, 아동복지분야 실천사례 공모전 ‘대상’ 수상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3/11/30 [15:27]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한국보건복지인재원에서 주관한 2023년 드림스타트 전문화·특성화과정 현장적용실천사례 공모전에서 2022년에 이어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드림스타트 사업 전문화·특성화 과정 교육 효과성을 검증하고 현장 우수사례 발굴을 통한 교육 콘텐츠 개발·확산을 목적으로 실시됐다.

양평군 드림스타트는 지난 2016년부터 독서 활동에 대한 아동의 흥미 유발 및 자신감 향상을 위해 ‘도전! 독서 골든벨!’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며 드림스타트 이용 아동만을 대상으로 하다가 2017년부터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으로 참여자를 확대한 바 있다.

올해는 약 70여 명의 아동이 참여해 서바이벌 독서퀴즈를 진행하고 양평교육지원청, 양평초등학교, 양평어린이도서관, 관내 지역아동센터와 협력해 추진했다.

박대식 복지정책과 과장은 “지역사회 자원을 확보하고 아동통합사례관리사 선생님들의 지속적인 노력이 대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이루어 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양평군 취약계층 아동들의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양평군 드림스타트는 만 12세 이하(초등학생 이하)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 임산부를 대상으로 인지·언어, 정서·행동, 부모·가족, 신체·건강 등 다양한 분야의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