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신둔면행정복지센터는 1일 신둔면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이천시 장애인 평생학습 프로그램 “꽃처럼 마음도 예뻐지는 꽃 클래스” 학습자들의 꽃바구니 나눔 행사를 가졌다.
꽃처럼 마음도 예뻐지는 꽃 클래스 프로그램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참여하여 여가생활 영위하고 공동체성 기르는 프로그램으로서 꽃꽂이 활동으로 자연과 가까워지고 마음의 위안과 심리적 안정을 취하고 성취감을 통해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나눔 행사는 프로그램 12회차의 마지막을 마무리하면서 자신보다 어려운 환경에 처한 이웃에게 따뜻한 온기를 불어넣어 주고자 학습자들이 자발적으로 계획하여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습자는 “꽃을 보는 것만으로 행복한데 꽃꽂이를 통하여 지속적인 만남과 나눔으로 행복감이 높아졌고, 나보다 어려운 이웃에게 내가 만든 꽃바구니가 기쁨을 줄 수 있다는 것에 뿌듯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태원 신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장애인 평생학습 프로그램 결과물로 나온 귀한 꽃바구니 어려운 이웃에게 잘 전달해드리고,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웃움 꽃 피는 신둔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