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전북자경위-유관기관, 고령 운전자 교통안전 협약 체결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12/05 [15:49]

전북자경위-유관기관, 고령 운전자 교통안전 협약 체결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12/05 [15:49]

 

전라북도자치경찰위원회가 4일 자치경찰위원회 회의실에서 대한노인회 전북연합회, 도로교통공단 전북지부 등 도내 고령자 교통안전 관련 유관기관과 ‘고령운전자 ․보행자 교통안전 공동대응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형규 자치경찰위원장, 김두봉 대한노인회 전북연합회장, 기용걸 도로교통공단 전북지역본부장을 비롯한 각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을 맺은 3개 기관은 고령운전자와 고령보행자에 대해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인지능력검사 포함)을 상호 지원할 계획이다.

전라북도자치경찰위원회는 교통안전 관련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며, 대한노인회 전북연합회는 교통안전교육 대상자 모집 및 교육 요청, 도로교통공단 전북지부는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을 활성화한다.

자치경찰위원회는 지난 8월부터 도내 4개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 관련 공익광고를 제작해 홈페이지, 방송사, 전광판 등을 통해 고령자 사고예방 홍보를 지속 추진중이다.

* 도경찰청, 익산지방국토관리청, 손해보험협회, 한국교통안전공단(28백만원)

이형규 위원장은 “앞으로도 교통 관련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도내 고령자 교통안전과 행복한 삶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교통안전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