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남도 행정부지사, ‘바르게살기운동 경남 회원대회·아름다운가정상’ 시상식 참석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12/06 [16:07]

경남도 행정부지사, ‘바르게살기운동 경남 회원대회·아름다운가정상’ 시상식 참석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12/06 [16:07]

 

최만림 경상남도 행정부지사는 5일 오후 창원컨벤션센터(컨벤션홀)에서 열린 ‘2023 바르게살기운동 경남회원대회 및 아름다운 가정상 시상식(이하 기념식)’에 참석해 바르게살기운동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아름다운가정상 수상자를 격려했다.

바르게살기운동 경상남도협의회에서 주관한 기념식에는 최만림 경남도 행정부지사, 김진부 도의회 의장, 김병우 경남경찰청장, 손창봉 도 협의회장, 시군 지회 회장단 및 회원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동강령 낭독, 성과보고, 유공자 표창 수여, 격려사에 이어 아름다운가정상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회원대회에서는 올해의 추진 성과를 결산하고, 유공 회원을 시상·격려하는 자리를 가졌다. 가정의 소중함을 일깨우고자 마련된 아름다운가정상 시상식에는 대상, 효경모범상, 화목상, 사회봉사상, 고난극복상 등 5개 부문별로 각 1가정씩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 유공자 표창 및 아름다운가정상 수상현황

▣ 바르게살기운동 유공자 표창 : 247명

· 정부포상(3), 행안부장관(25), 바르게 금장(27), 중앙회장(30), 도지사(70), 도의회의장(10), 경찰청장(20), 도 협의회장(55), 우수협의회(1), 다자녀 장학금(1)

▣ 아름다운가정상 수상 : 5가정

· 대상 이재원(고성), 효경모범상 조정미(사천), 화목상 정순이(양산), 사회봉사상 박재훈(하동), 고난극복상 정진화(창원)


최 부지사는 축사를 통해 “바르게살기운동은 진실·질서·화합을 이념으로 창립되어 도덕성 회복과 국민화합 활동을 통해 바른 사회 건설에 앞장서 왔다”면서 “앞으로도 회원들이 일치단결하여 우리 사회에서 더욱 큰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아름다운 가정상은 지난 1999년 경남신문이 가정의 소중함을 일깨우고자 제정하였으며, 매년 바르게살기운동 경상남도협의회와 공동으로 시상식을 개최하고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