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산시, 제27기 외식사업 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지속 가능 성장 도모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12/06 [16:11]

안산시, 제27기 외식사업 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지속 가능 성장 도모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12/06 [16:11]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5일 ‘제27기 상록구 외식사업 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엠블던호텔에서 열린 이날 수료식은 이민근 안산시장과 육광심 (재)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 이사장 및 교육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을 마친 25명에게 수료증과 인증패를 수여했다.

이 사업은 관내 외식업소를 대상으로 외식사업 경영에 필요한 전문 지식과 노하우 습득 기회를 제공하고, 급변하는 외식 소비 환경에 적극 대응해 지속 가능한 외식사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과정은 지난 9월부터 12주간 외식업체 영업주를 대상으로 한식반과 퓨전반 조리실습 등 2개 반으로 구성해 ▲현장중심의 외식업 운영에 필요한 세무·인사·노무교육 ▲마케팅 전략 및 성공업소 벤치마킹 등 외식업소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전문교육 과정으로 진행됐다.

수료증을 받은 한 교육생은 “이번 교육 참가로 외식업 영업자들과 정보교환은 물론 새로운 트렌드와 경영 전반에 대해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차별화된 맛집, 대박집을 만들어 보자는 자신감도 생겼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급변하는 소비자의 입맛과 트렌드에 발맞춰 선제적 대응을 할 수 있는 역량과 힘이 생기셨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불황 극복과 외식업계 재도약을 위해 새로운 정보제공 및 기술지원 등 외식문화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