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충남 생태관광 홍보단 ‘온새미’ 활동 마무리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3/12/09 [10:05]

충남 생태관광 홍보단 ‘온새미’ 활동 마무리

정 훈 기자 | 입력 : 2023/12/09 [10:05]

 

충남도는 지난 5월부터 도내 우수 생태여행지 홍보자료 개발 및 개선사항 발굴 등을 추진해 온 생태관광 홍보단 ‘온새미’의 활동을 마무리한다고 8일 밝혔다.


도는 이날 천안·아산역 회의실에서 이상모 도 탄소중립정책과장과 홍보단 운영을 맡은 한국생태관광협회 관계자, 홍보단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생태관광 홍보단 해단식을 개최했다.


해단식은 홍보단 5개 팀 21명의 팀별 활동성과 발표, 우수 팀 시상식 및 수료증 수여, 도 생태관광 관련 개선사항 의견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도는 5월 발대식에서 시군별 생태여행지 15곳을 팀별로 3곳씩 배정해 11월까지 7개월 간 직접 체험하고, 카드뉴스와 인스타그램 등을 활용한 홍보자료 제작 및 홍보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각 홍보단은 11월까지 배정된 모든 생태여행지를 방문해 생태관광 프로그램과 지역의 먹거리 등 체험을 마쳤으며, 생태관광 관련 온라인 퀴즈 이벤트를 포함한 홍보자료를 각 팀에서 운영하는 누리소통망(SNS)에 총 122회 게시했다.


이와 함께 앞으로 충남의 생태관광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각 생태여행지를 방문했을 때 느낀 불편한 점이나 개선돼야 할 점을 제안했다.


도는 홍보단이 그동안 생태여행지를 체험하며 발굴&제작한 홍보자료와 개선 제안 사항을 시군에서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홍보단 팀별 활동보고서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상모 도 탄소중립정책과장은 “짧은 기간이지만 홍보단의 활동으로 도내 생태관광지를 전국에 알릴 수 있었다”며 “앞으로 더 많은 생태관광객이 충남을 찾아 자연이 주는 혜택을 누리고 지역경제에도 도움일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