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산시,‘에브리 씽 글로벌 합창제’개최...이민청 유치 염원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12/11 [15:32]

안산시,‘에브리 씽 글로벌 합창제’개최...이민청 유치 염원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12/11 [15:32]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8일 단원청소년수련관에서 노래로 하나 되는 ‘에브리 씽 글로벌 합창제’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처음 열린 이번 합창제는 선주민과 이주배경 아동·청소년으로 구성된 글로벌 합창단원들의 상호 화합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안산시 세계소년소녀합창단 ▲원곡초등학교 합창단 ▲꿈너머 고려인 합창단이 참가해 동요, 캐롤 등 다양한 노래와 초청공연 등으로 꾸며져 관객과 함께 음악으로 소통하는 시간이 됐다.

합창제에 참여한 한 어린이는 “또래 친구들이 노래하는 모습을 보고 들을 수 있어서 더 즐겁고 새로운 시간이었다”며 “다른 합창단 친구들에게 잘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어 더 열심히 불렀다”고 말했다.

박경혜 외국인주민지원본부장은 “합창제를 통해 서로 다른 배경을 가진 아이들이 음악을 통해 소통하고 하나 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내외국인이 문화로 교류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만들기 위해 함께 호흡할 수 있는 다양한 공연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외국인 주민수 전국 1위인 안산시는 사회·문화, 제도적 인프라를 기반으로 이민청 유치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날 합창제에도 아이들이 한목소리로 이민청 유치를 염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