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파주보건소, 간병인 대상 감염관리 교육…의료감염 낮춘다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3/12/14 [15:32]

파주보건소, 간병인 대상 감염관리 교육…의료감염 낮춘다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3/12/14 [15:32]

 

파주보건소는 10월 12일부터 12월 8일까지 파주시 내 위치한 요양병원 간병인을 대상으로 감염관리 심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 교육은 코로나19 이후 의료관련 감염병인 카바페넴내성장내세균종(CRE) 감염병이 큰 폭으로 증가하여, 일선에서 환자를 돌보는 간병인 대상 감염관리 교육의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개설됐다. 상반기 기본교육으로 간병인의 감염관리 지식이 향상된 만큼 병원의 지속적인 교육 요청에 따라 이번 심화 교육을 진행하게 됐다.

심화 교육은 24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감염의 개념 ▲의료관련 감염병 관리 ▲요로감염 예방 및 관리 방법 ▲개인보호구 착용 주의점 ▲손 씻기 및 기침 예절 복습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번 교육에는 14곳의 요양병원에서 310명의 간병인이 참석했으며, 특히 개인보호구를 직접 착용 및 시연해 보는 시간을 제공해 참석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교육에 참여한 한 대상자는 “직접 보호구를 입고 환자 간병하는 실습을 하면서 감염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쉽게 이해할 수 있었으며, 간병인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이 지속되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임미숙 파주보건소장은 “환자와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 오랜 시간 근무하는 간병인의 감염관리 수준이 감염병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라며, “간병인의 지식수준이 향상되어 감염병 발생이 감소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