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옥정1동(동장 배정수)은 오는 21일까지 지역 주민의 복지향상을 위해 활동할 ‘제5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위원’을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취약계층 발굴, 지역사회 내 복지자원 발굴 및 자원 간 연계 협력, 취약 가구 동향 파악 및 모니터링 지원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지원 자격은 ▲지역의 사회보장 활동을 수행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법인·단체·시설 또는 공익단체의 실무자, ▲비영리민간단체의 추천인, ▲통장, 주민자치위원 ▲자원봉사 단체 구성원. ▲그 밖에 관할 구역 내 사회 증진에 열의가 있는 자 등으로 임기는 2024년부터 2025년까지 2년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주민은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 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를 작성해 옥정1동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접수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문의 사항은 맞춤형복지팀(☎031-8082-7862)에 문의하면 된다.
배정수 동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더불어 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조직이다”며 “주민이 행복한 복지 사각지대 없는 옥정1동을 만들기 위한 위원 모집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