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청라3동 주민자치센터는 2023년 인천서구 동평생학습센터 시범운영 사업으로 서구 23개동 중에 유일하게 ‘올겨울 누구나 몸과 마음짱! 되기’ 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동 평생학습센터 시범운영 사업은 근거리에서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서구평생학습관과 청라3동 주민자치센터가 함께 운영하는 시범 사업이다. 지난 10월 서구 교육지원과에서는 23개동 주민자치센터를 대상으로 동 평생학습센터 시범 운영기관 지정 신청을 받았다. 그 결과 청라3동 주민자치센터가 지정됐으며, 이에 서구청과 청라3동 주민자치회는 협약을 체결했다.
청라3동 평생학습센터 시범 운영 첫 사업은 청라3동 주민 중 신중년세대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인하대 스포츠과학부 교수인 서정은 교수를 초빙하여 지난 5일, 7일, 14일, 총 3회차에 걸쳐 강의가 이루어졌다.
강의내용은 겨울철 가정에서의 안전한 자신 돌봄, 각자의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변화로부터 심신의 돌봄을 위한 몸과 마음 근육강화등으로 구성됐다.
참여한 한 수강생은 “자신의 몸과 마음을 바라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고 숨쉬기 운동과 내 몸에 있는 독소를 빼는 자세 등을 배우면서 현재 나의 신체상태가 어떤지 생각하게 되는 정말 좋은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서은숙 청라3동장은 “2024년에도 청라3동 주민들이 주민자치센터에서 운영하는 취미교양교실뿐만 아니라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충분히 누릴 수 있도록 청라3동 주민자치회와 함께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