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파주시 광탄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우수도서관 선정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12/18 [15:53]

파주시 광탄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우수도서관 선정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12/18 [15:53]

 

파주시 광탄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23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 우수도서관에 선정되었다.

「길 위의 인문학」은 도서관을 통해 국민 생활 속 인문 정신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지원하는 국비 공모사업이다.

2022년 9월 개관한 광탄도서관은 지난 3월 길 위의 인문학 사업에 선정되어 「세계를 만나러 가는 길, 의주대로 그리고 광탄」을 주제로 의주대로와 지역사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단순히 의주대로라는 이론 강연으로 그치지 않고, 의주로변에 있는 고려시대 국립 숙박시설인 혜음원지를 비롯해 용미리마애이불입상, 윤관장군묘 등 탐방을 통해 내가 사는 공간의 문화와 역사를 배우며 지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역 고유문화 가치를 다시 돌아보는 기회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길 위의 인문학 우수기관 선정은 300여 개의 도서관에서 진행된 프로그램에 대해 서면평가, 현장평가, 설문조사, 사업실적 등 평가 결과를 산출해 우수도서관을 선정하였으며, 그중 파주시 광탄도서관은 ‘한국도서관협회장’ 상을 수상하였다.

자세한 사항은 광탄도서관 누리집(https://lib.paju.go.kr/gtlib) 또는 담당자 전화(☎031-940-5824)로 문의하면 된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