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산시 월피예술도서관, 서울예대와 협업해 평생교육 프로그램 진행

양종열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3/12/19 [14:51]

안산시 월피예술도서관, 서울예대와 협업해 평생교육 프로그램 진행

양종열 선임기자 | 입력 : 2023/12/19 [14:51]

 

안산시(시장 이민근) 월피예술도서관은 서울예술대학교와 함께 지역사회 복지 증진 및 발전을 위해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학 협력을 통해 대학의 전문 인력과 도서관의 교육시설을 활용한 양질의 평생교육프로그램 제공으로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우선, 내년 1월 3일부터 2월 7일까지 매주 수요일에는 서울예대 문예학부 동문 장진영 작가가 강사로 나서 책의 의미를 발견하며, 능동적 독서수행 방법을 체험할 수 있는 ‘책과 대화하는 서평 쓰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내년 1월 6일부터 2월 17일까지 매주 토요일에는 서울예대 문예학부 동문 황인경 작사가가 강사로 나서 작사의 기초를 배우고, 가사를 분석하면서 재미와 음악적 소양을 키울 수 있는 ‘쉽고 재밌는 K-POP 작사 첫걸음’ 을 운영한다.

이 밖에 초등 4~6학년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병행 교육을 통해 세계관 속에 참여자들이 직접 들어가 자연스럽게 학습하는 환경예술교육 ‘코드명Z-꿀벌실종사건’ 프로그램도 계획되어 있다.

프로그램은 안산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월피예술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양종열 선임기자
핫타임뉴스는 단순보도를 지양하며,
차별화된 콘텐츠와 새로운 시도로 여러분의 요구에 부응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