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양시, 명지의료재단 명지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3/12/20 [14:47]

고양시, 명지의료재단 명지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3/12/20 [14:47]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12월 19일 명지의료재단 명지병원(이사장 이왕준)과 일산테크노밸리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지정을 위한 협력과 인체자원은행을 활용한 디지털 바이오 기반 기술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일산테크노밸리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지정을 위해 협력한다. 명지병원은 보유하고 있는 뇌은행, 인공장기은행(오가노이드뱅크) 등 특화된 기술과 시스템을 지원한다. 고양시는 바이오 등 첨단재생의료산업유치와 기반시설(인프라) 확충을 지원할 방침이다.

명지병원 이왕준 이사장은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 지정과 이를 위한 명지병원의 역할이 중요하다. 자체 보유하고 있는 병원 시스템이 고양시 정밀의료협력단지(클러스터) 조성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국가적 차원에서 바이오 기술 및 보건의료 분야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올해 하반기에 산업통상자원부의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 지정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히며, “이를 통해 생명(바이오), 의학(메디컬) 분야에 기여하는 첨단재생의료 도시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는 일산테크노밸리를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로 지정 받기 위해 바이오 관련 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관내 주요 병원과 공동대응 연계방안을 모색하는 등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