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평택시 포승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3년 특화사업 ‘안부 묻Go, 반찬 나누Go’ 성료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12/20 [15:05]

평택시 포승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3년 특화사업 ‘안부 묻Go, 반찬 나누Go’ 성료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12/20 [15:05]

 

평택시 포승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삼식)는 지난 18일 취약계층 위기가구에 반찬을 지원하는 ‘안부 묻Go, 반찬 나누Go’ 사업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안부 묻Go, 반찬 나누Go’ 사업은 주민참여예산 제안공모사업으로 진행됐으며, 3월부터 12월까지 매월 3회 관내 위기가구에 1:1 반찬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해 대상자의 추가 욕구와 위기도에 따라 공적급여 및 민간자원을 적극 지원하고 지역 특성을 반영한 예방적 복지체계를 구축했다.


포승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0개월 동안 총 600개의 반찬을 취약계층에 배부했으며 어버이날, 복날, 추석, 동절기 등을 맞이해 다양한 특식을 함께 준비해 많은 이웃에게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이삼식 민간위원장은 “반찬을 받으시며 행복한 미소를 보여주신 주민들을 보며 덩달아 마음이 따뜻해지는 경험을 느꼈다. 내년에도 다양한 협의체 특화사업으로 포승읍 복지발전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이의헌 포승읍장은 “긴 기간 동안 꾸준히 반찬을 전달하신 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촘촘하고 세심한 돌봄을 더욱 강화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포승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4년 주민참여예산 특화사업으로 ‘이웃을 위한 좋은 밥상’을 진행해 지속적인 복지 사각지대 취약계층 발굴에 앞장설 예정이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