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월 15일 오전 고양시 개인택시운송조합(조합장 편창대) 등 7명이 9월 15일 항의 방문에 이어 버스정책과에 고양똑버스(DRT) 운영확대 반대 입장 항의 방문을 했다.
택시운송 관계자는 24년 고양장항택지지구 일대 고양똑버스(DRT) 도입 확대운영 반대하는 의견을 제시하고, 고양똑버스(DRT) 도입으로 인해 택시의 이용승객 감소로 이는 택시 산업에 큰 타격을 주고 있으며, 교통체계 역할의 안정성을 해칠 수 있다고 주장하였다.
시는 식사동, 고봉동에서 고양똑버스(DRT) 운행하고 있다. 24년도에는 덕은, 향동지구에도 고양똑버스(DRT) 도입하여 출퇴근 시 서울 가양역을 연계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히며, 고양장항택지구 일대 등 고양똑버스(DRT) 확대 도입은 신중하게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개인택시 관계자는 “고양시 똑버스(DRT) 도입은 주민과 택시업계의 이해관계 충돌, 지하철, 버스 및 택시운송의 근간을 흔들리게 하는 대중교통 정책”이라면서 크게 반발하였다. 개인택시운송조합의 항의방문은 올해 5번째이다. 시 관계자는 “주민과 택시업계의 이해관계가 충돌되지만 효율적인 대중교통 체계개편을 위해 지속적인 협의로 공존하는 방법을 찾아낼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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